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놀거리

[인천 중구/ 뽀로로앤타요테마파크 월미도점] 44개월, 7개월아기와 주말 방문+평일 할인 행사

by 자식농사중 2024. 7. 23.
728x90
반응형
SMALL

잠깐! 화, 수, 목, 금요일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월미바다열차 월요일 정기 휴무

월미바다열차 타고 뽀로로파크 월미도점 오면 어린이 종일권 40% 할인
▶ 뽀로로파크 월미도점에서 놀고 월미바다열차 타러 가면 최대 40% 할인
▶ 기간 : 2025년 5월 23일까지 (평일 한정)
당일 사용한 입장권 또는 영수증 제시하면 현장결제 할인 적용(입장권 1매당 1명 할인)
타 프로모션 중독 적용 불가
※ 장애인, 유공자 천 원 할인
만 2세까지 무료( 증빙서류지참 必)


예전에 월미도에 조개구이 먹으러 갔다가
나중에 첫째 데리고 와야지 생각했었다.

 
그래서 토요일 당일에 찾아봤다.

기본 티켓(평일=주말) 비용, 무료 / 할인 
[종일] 12개월-13세 48,000 / 14세 이상 25,000

[15시부터] 12개월-13세 38,000 / 14세 이상 20,000

※무료
(증빙서류지참 必)

12개월 아기 미만

※50% 할인
(증빙서류지참 必)

18개월 아기 미만, 장애인, 국가유공자, 조부모(65세 이상)
다자녀할인 : 다자녀 3인 이상 입장 시 할인적용

통신사할인은 나는 안 되고
인터넷 할인 티켓을 찾아봤는 데
네이버 티켓뿐이라 3장을 구매했다.

둘째는 7개월이라서 무료.(총 4명)
 

파크 내 유모차 반입 제한 & 고객 모두 양말 착용
아기띠와 양말을 신고 출발했다.

 
에어컨바람에 취약한 아이는 반팔, 긴바지를 입었다.
(겉옷도 챙김)

영업시간 : 평일 10:00-18:00 / 주말 10:00-19:00
무료 주차장
테마파크 건물주차장 B1/B2(총 200대)
매표소에서 주차등록을 해야 무료
(오후 19:30 이후 유료 전환)

인천내항 8 부두주차장(437대)
주말 이용만> (8 부두) 주차 시 무료셔틀버스 운행
(평일운영 X, 기다릴 수 있음)
유료 주차장
월미도 제1, 2 공영주차장 (102대/136대)

월미공원역 주차장(56대)
월미공원 제1 공영주차장(245대)
문화사설주차장(100대)

무료 주차장 아니면 다음 방문 추천

도착시간 오전 10:20

 테마파크 건물 주차장 들어가기 전 주차안내원이
 매표소에서 주차등록을 해야
무료등록이 된다고 신신당부하셨다.
지하주차장 B1, B2가 있고
B1은 만차, B2는 자리가 있었다.
 
B1 주차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2F 도착했다.
(1층버튼 없음)
 

2F 공감문화센터 / 티켓박스(매표소)
※참고
매표소와 키오스크 줄 분리.
유모차 소지 시 2층입구에 보관(단, 분실 시 책임 불가)
루피샵도 차량등록가능했음.
그 외 2F 시설 공간
잔망루피샵(소품샵)
포토 클릭
푸드&베이커리카페
대형 트램펄린 (양말착용)

매표소 가는 길이라고 적혀 있었다.
바닥에 있는 색깔길 따라보고 가는 것도 잠시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었다.

이게.. 머선 줄이고..?
안내원이 키오스크 하실 분은 앞으로 가세요~
안내소리가 집중해도 얼핏 들렸는 데
기다란 줄옆으로 무한 직진하니
그 긴 줄은 매표소에 쓴 줄이였고 
키오스크는 바로 가능했다.

(매표소에서 할인받으려고 쓴 줄 같았다.)

 
티켓 발권 후 거의 구석에서 팔찌 착용한 뒤
직원에게 확인을 받았다.

색칠놀이종이, 엽서와 안내책자를 받고 입장했다.

공연은 타이밍 맞으면 가자 싶어서
2F에 있는 공연시간표를 스치듯 보고
성격 급한 나는 바로 3F으로 향했다.
 

미리 각 체험 및 공연시간은
매장 내 공지 확인해서 동선을 정해 가는 것을 추천
 

3F 패밀리 어트랙션(12)
외 락커룸 / 뽀로로 4컷 포토존 / 푸드코너/ 간식매점
통통이 정글
후룸라이드
꼬마버스
트랙라이더
로디
팡팡로케트
루피
회전목마
크롱
회전볼바구니
뽀로로
해적선
에디
달나라여행
매직스테이 
(공연장)
라니
드롭타워
100cm 이상만 탑승가능
패티
해피스윙
100cm 이상만 탑승가능
포비
바이킹대모험
100cm 이상만 탑승가능
타요
우주여행
100cm 이상만 탑승가능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점 페이지 사진 첨부

첫째 키가 100cm 이하였다.
네 개는 못 타지만 다행히도 나머지는
100cm 이하 보호자 동반 탑승해서 탈 수 있었다.

센서가 작동을 못한 건지
거리 두고 타이밍 맞춰 작동을 못해서 제일 오래 기다렸지만..

그중 제일 재미있어하는 TOP.1 놀이기구는
통통이 정글 후룸라이드였다.
 

 
 
 TOP.2 놀이기구는 크롱 회전볼바구니.
 

 어지러운 것을 싫어해서 공만 잡았는 데
중간에 있는 손잡이를 돌리면 빙글빙글 속도가 빨라진다. 
 
 
 TOP.3 놀이기구는 꼬마버스 트랙라이더
 

 놀이기구를 탈 동안 3F에 있는 락커룸에
무료로 휴대폰 빼고 다 넣었다.

(3F만 큰 가방락커)

락커는 비번설정 가능했고 자리는 여유로웠다.
 
탑승을 기다리다가 들었는 데
공연하기 전 미리 안내 방송으로 알려주는 듯했다.

11시 30분쯤 있던 3F에 있는 푸드코너로 갔다.

(층마다 푸드 코너 메뉴가 다름)

2F
돈까스
새우야채볶음밥
스파게티
맥주
3F
소고기 덮밥
짜장 덮밥
매운 떡볶이
새우야채볶음밥
닭강정
치즈감자튀김
4F/5F
카페음료
팝콘
핫바
간식메뉴

 
둘째는 분유타임🤍
떡볶이, 닭강정, 짜장 덮밥을 구매했다.

조금 이른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없어서 아기의자를 쓰고
편한 자리에 앉아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락커룸에 잠깐 들러서 기저귀와
엽서, 색칠놀이 종이만 들고 

 
3F푸드코트 옆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갔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은 더 많아져서 엘리베이터 타는 것도 일)
 

4F 뽀로로마을(신발 벗고 입장)
마을 안 놀이 시설 (모든 고객 양말착용)
통통이대극장
뽀로로와 친구들 집
포비집 디지털스케치(우편/색칠종이필요)
아쿠아플레이존(유료 카드/페이만 가능)
웰컴투정글짐
낚시놀이터
로디의 편백존
사탕나라 뚜뚜 레이싱
편의 시설
신발락커룸
수유실
통통이카페
루피4컷포토존


 

4F 계단 왼쪽복도에 루피 4컷 포토존이 있어서
거기서 한컷 찍었다. (3층은 뽀로로)

 
그리고 뽀로로마을을 안내하는 화살표를 따라갔다.
 4F는 입장하려면 신발을 벗어야 했고

정면을 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메인 홀 무대를 바라보고
기다리며 앉아있는 뒷모습을 볼 수 있었다.
 
왼쪽에는 먼지모를 줄이 쭉 서있었고
오른쪽에는 신발락커룸과
뽀로로마을 가는 길이 좁게 트여있었다.

 
들어서자 느껴지는 공기가 미지근하면서 답답함.
뽀로로마을 사이에 수유실이 있어서 먼저 갔다.
 
들어서니 바로 기저귀 가는 곳이 있고
바로 뒤에는 수유만 하는 공간이 한 칸마다
따로 커튼으로만 가려져있었는 데 

어떤 아기엄마가 남편이랑 같이 들어와서
수유 중인 사람이 있는 곳에 커튼을 실수로 걷었다.😱

커튼형 수유실은 남자출입금지하거나
잠금장치로 개선해야 될 듯하다.

뽀로로마을(뽀로로집)

 뽀로로마을 안에는 포비집(색칠놀이)과
따로 우편 써서 보내는 곳이 있는 데
우편 쓰러 가는 길 중간에는
레이싱도로가 있어서 주의해야 했다.

 
4F는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았는 데
포비집이나 우편 쓰는 곳에는 사람이 적었다.

 
이 집 저 집 한 번씩만 들린 후
계속해서 들어가니 아쿠아플레이존 발견!
 

 입구 앞에 시간 안내표가 있었고
아주 운 좋게 5분 뒤 시작이었다.

(아쿠아 먼저 결제 후 기다릴 때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 듯.)
 

아이 1명당 보호자 1명 입장이라서
나랑 첫째가 들어가기로 했다.

카운터에 가서 3,000원 결제 후 영수증을 받았다.
(카드나 페이 결제만 가능했다)
 
기다렸다가 시간이 돼서 꼭 영수증을 보여줘야
상의·하의·수건을 받을 수 있었다.

앞치마, 아쿠아슈즈(150~어른사이즈까지)는 비치되어 있었음.
 

유아 키 높이인 탈의실 앞에서
대기 줄을 선 후  갈아입혀 나왔다.

 
그리고 락커(열쇠)에 옷과 수건을 넣고
비치된 앞치마를 한 후
아쿠아슈즈를 골라 첫째와 나는 입장했다.

(남편과 둘째는 아쿠아존 낮은 구분벽 뒤에서 서서 구경)

 재미있게 놀다 안내원이 5분 남았다 알려 줄 때쯤
입·출구옆에 있는 세면대에 손을 비누로 씻고
짐을 꺼내 제일 먼저 탈의실로 가서 갈아입혀 나왔다.

 
사람이 많다 보니 공연은 바로 포기했고

4F는 그만 둘러보고 다시 계단으로 올라가기로 했다.
 

5F 타요타운(카드 or 삼성페이)
  주요 시설
뽀로로라이선스센터(유료/발달검사)
타요 운전기능 시험장
뽀로로 비행기능 시험장
뽀로로는 파일럿(+기장복)
사랑의 기차역(+편지지)
자이언트 슬라이드
타요 자율놀이터
로디 4D라이더
  그 외 시설
수유실
타요카페
휴게공간

사람들이 다 4F에 몰렸었는지
생각보다 5F는 거의 막힘없이 이용할 정도로 여유로웠다.
 
라이선스센터카드(유료)를 발급받으려고
성격 급한 나는 제일 먼저 라이선스센터를 찾았다.

카드 발급 비용 : 오천 원(카드 or 페이)
카드 발급 시 센터 안 신체발달검사가능

 
번호표를 뽑아서 순서 잠깐 기다리는 동안
오른쪽에 있는 등록신청서를 앞·뒤로 작성하고
센터 앞 타요버스 사진존에서 사진을 찍고 기다렸다.

 

 센터 안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 보니
카드모양에 발급받은 카드를 찍으면

시작과 기록을 할 수 있었고 마지막에 결과지를 받았다.
 
카드발급하면 좋은 점이
5F에 있는 기구를 타려면 정보를 입력해야 됐는데
발급한 카드로 찍기만 하면 등록이 되니 편했다.

(시험장인 두 곳은 발급한 카드 뒷면에 재미나게 기록해 줌.)

그리고 자율놀이터(신발착용)는 첫째를
휴게 공간의 의자에 앉아 지켜볼 수 있어서 편했다.

(휴게 공간테이블에 콘센트도 있던데 휴대폰 충전도 되려나..) 

 
5F의 마지막으로 자이언트 슬라이드(5F-2F)를 타러 갔다.
아이만 탑승 가능해서 불편하게
나는 둘째와 엘리베이터를 타고 미리 2F에 도착해서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올 첫째를 기다렸다.
 남편은 나와 통화한 후 첫째를 보내고
내려오면서 3F 락커룸에 있는 짐을 챙겨 가져왔다.

따로 2F에서 만나 끝으로 대형 트램펄린을 타러 갔다.
신발락커룸만 있었고 나는 가방도 같이 쑤셔 넣었다.😅
입장은 양말을 착용해야 들어갈 수 있었다.
 

아쉬운 마음에 집에 가기 전
루피샵에 들려서 하나 사주기로 했는 데
저렴하지 않아서 분홍색 루피물통하나 구매했다.(구천 원)
 
너무 재미있게 잘 놀았다는 우리 첫째💕
다음번에는 좀 더 여유 있게 평일에 방문하기로 하고
차량등록을 했다.
 
나의 이동순서  2F → 3F   4F 5F(슬라이드)  2F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하트 꾹.

서로 이웃 맺기 원하시면 방명록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